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VES 9관왕 영화 <아바타2 : 물의 길> 줄거리 평점 상영 출연진 쿠키 후기

by 콩블리의 내돈내산 2023. 2. 17.

영화 <아바타2 : 물의 길>

13년 전 전 세계를 강타한 영화 아바타가 아바타2 : 물의 길로 2022년 12월 14일에 개봉되었습니다.

아바타1에 이어서 아바타2 : 물의 길은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영화 '명량'을 제치고 국내 누적 매출액 1천 361억 여 원을 역대 2위에 올랐고, VES 시상식 (미국 시각효과 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9관왕을 수상하였습니다. 오스카상도 수상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렇게 뜨거운 관심 속에 상영되고 있는 <아바타 2 : 물의 길>을 리뷰합니다.

 

영화 정보

< 아바타 : 물의 길 >

 

개봉일 및 러닝 타임

2022년 12월 14일 / 192분 (3시간 12분)

 

장르

액션, SF, 모험, 스릴러

 

감독 및 배급

제임스 카메론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출연진

조 샐다나,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케이트 윈슬렛

 

평점

8.82 (4,615명 참여)

 

영화 등장인물

샘 워싱턴 (제이크 설리)

조 샐다나 (네이티리)

네테이얌 (제이미 플래터스) :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첫째 아들

브리튼 달튼 (로아크) :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둘째 아들

시고니 위버 (키리) :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입양한 첫째 딸

트리니티 블리스 (투크티리) :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입양한 둘째 딸

케이트 윈슬렛 (로날) : 물의 부족 메트카이나를 이끄는 족장의 아내

클리프 커티스 (토노와리) : 물의 부족 메트카이나를 이끄는 족장

베일리 배스 (츠이레야) : 물의 부족 메트카이나를 이끄는 족장의 딸

스티븐 랭 (마일즈 쿼리치) : 제이크 설리에게 복수를 꿈꾸는 대령

잭 챔피온 (스파이더) : 과학자들이 키운 인간 아이로 마일즈 쿼리치의 아들이지만 아바타들과 같이 살고있음.

 

영화 줄거리

아바타1에 이어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는 결혼을 하고 4명의 자녀 (키리, 네테이얌, 로아크, 투크티리)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하지만 그 행복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하늘 사람들 (인간)이 지구를 떠나서 아름답고 새로운 행성 판도라로 인류 이주를 하기 위해 전쟁을 계속 진행하였기 때문입니다. 제이크 설리는 가족들을 위해 자신의 부족인 숲의 부족 오마티카야를 떠나, 해안가에서 살아가는 물의 부족 메트카이나에게로 가서 같이 살게 해달라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물의 부족 메트카이나의 족장 토노와리는 제이크 설리의 부탁을 받아들이고 설리의 가족들에게 물에서 생활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이 과정에서 물의 부족에게 적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들이 반항도 했다가 순응도 하는 심리 변화를 보여줍니다. 결국 잘 적응해 나가는 것처럼 보였으나 그 평온함과 행복은 그리 오래가지 못하게 됩니다.

 

아바타1에서 죽었던 마일즈 쿼리치 대령이 복제해두었던 자신의 기억과 DNA를 가지고 아바타로 새로 태어나게 되고, 부대원들과 함께 아바타로 태어나 강력해져서 복수를 위해 설리를 찾아 헤맵니다. 부대원들과 함께 스파이크를 납치하여 스파이크에게 판도라 섬, 아바타의 생활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스파이크가 마일즈 쿼리치의 아들이라는 걸 인지하게 됩니다. 아바타의 생활이 적응이 된 마일즈 쿼리치 대령이 제이크 설리를 찾기 위해 아바타의 삶을 살아가며 다양한 부족들을 급습해 마을을 불태우거나 설리의 행방을 묻고 협박하며 포위망을 좁힙니다.

 

이 소식을 들은 제이크 설리는 더 이상 자신의 가족의 안전만을 위해 다른 부족들을 희생시킬 수 없다는 결심을 한 듯 쿼리치 대령과 맞붙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설리의 딸들이 납치가 되고 딸들을 구하기 위해서 제이크 설리 몰래 나섰던 둘째 로아크를 돕기 위하여 첫째 네테이얌이 로아크를 돕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첫째 네테이얌이 죽자,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는 분노와 슬픔으로 마일즈 쿼리치 대령과 그의 부대원들을 급습합니다.

여러 전투가 있고 결국 전부 침몰하는 배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할 뻔했지만, 첫째 딸 키리가 바다 생물체들과 자신의 머리 신경을 연결하면서 바다 생명체들과 함께 구조를 합니다.

그와 동시에 자신의 아버지에게 애증을 느끼던 스파이크가 마일즈 쿼리치 대령을 살려주고는 다시 제이크 가족에게 돌아갑니다.

 

영화 후기

영화 아바타는 전작을 비교할 후작은 없다는 말은 허용되지 않는다.

저 역시 아바타1을 셀 수 없이 많이 보고 또 보고 했던 사람으로서 2편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 설렘, 걱정들이 가득했습니다. 과연 최고로 흥행했던 1편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했던 생각은 2편을 보면서 아예 사라졌습니다. 더욱 아름다워진 그래픽과 배우들의 표정과 떨림 하나하나 모조리 잡아낸 기술들을 보며 감탄했습니다. 

기술과 그래픽뿐만이 아니라 2편에서 다룬 내용들도 잘 이어지는 스토리와 재미, 감동들을 선사해 준 영화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환경문제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3D로 보아도 몰입감이 대단했지만 기회가 된다면 4DX로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멋진 그래픽과 기술들을 조금 더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바타 : 물의 길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영화 후기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화 아바타 : 물의 길의 쿠키 영상은 없습니다.

댓글